새소식

생활

rfid 카드 리더기 간단 사용 설명

  • -

어찌하다보니 rfid 카드 리더기를 구하게 되었습니다.

동작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을 찾지 못하여 영문 페이지 설명 및 사용 경험을 기록해두려고 합니다.

맨 위쪽부터 보겠습니다.

지시등(指示灯) : 전원이 켜져 있으면 빨간색 불이 점등됩니다. 이 빛이 약하거나 보이지 않는다면 배터리가 부족함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읽기 또는 쓰기 등의 동작을 할 때에는 빨간색 불이 점멸합니다.

카드 감지 구역(IC / ID 感应区) : 카드를 읽거나 쓰기 전에 바로 아래 파란 원 영역에 카드를 대놓고 있어야 합니다.

전원(电源) : 말 그대로 On/Off 버튼입니다. 배터리가 부족하거나 하지 않는다면 약간은 시끄러운 음성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영어로 IC ready, 125Khz 라는 식으로 나오네요. (중국어로는 IC car mo shi 라는 식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참고로 영어 설명서에 써진 거라 정확한 발음이 아닐 수 있습니다..) 설명상으로는 1분 대기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진다고 하네요.

독카(读卡) : 읽기(Read) 버튼입니다. 카드를 감지 구역에 대놓고 읽기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읽기가 성공했는지 실패했는지 나옵니다. 성공하면 read success(중국어로는 du car chen gon), 실패하면 read failure(중국어로는 du car shi bai)라고 나옵니다. 그러면서 카드 번호를 읽어줍니다.

사카(写卡) : 쓰기(Write) 버튼입니다. (참고로 사 자가 베낄 사 입니다) 이것 역시 성공 실패 음성 메시지가 뜹니다. 이부분 영어 메시지는 현재 확인하기 어렵지만 write success, write failure 가 뜨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국어로는 xie car chen gon / xie car shi bai). 제대로 써졌는지 다시 읽기 버튼을 눌러서 내용을 확인해봅시다.

절환(切換) : 주파수 변경 버튼입니다. 아직 안써봤습니다. 지원하는 주파수는 13.56 MHz IC 카드, 125KHz ID 카드, 250 KHz ID 카드, 375 KHz ID 카드, 500 KHz ID 카드, 625 KHz ID 카드, 750 KHz ID 카드, 875 KHz ID 카드, 1 MHz ID 카드 입니다.

카호(卡号) : 카드 번호 수동 입력 버튼입니다. 아직 안써봤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고 아래 숫자 키패드로 번호를 입력하시고 음성이 들리면 기록할 카드를 대고 쓰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중국어 음성은 qing shu ru car hao 라고 처음에 안내가 나오고 입력을 마치면 shu ru zhen que 라고 나오는데 이 때 카드를 대고 쓰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 : 연속해서 쓰다보면 가끔 지시등에 약한 빨간불만 있고 전원 버튼을 눌러도 누를 때만 깜빡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감상 배터리를 좀 먹는 것 같습니다. 예비 배터리(!!) 2개를 바꿔서 끼워놓고 전원 버튼 눌렀을 때 음성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거 확인하신 다음에(그냥 새 배터리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다시 이전에 사용하던 배터리 끼워넣고 켜도 정상적으로 음성 메시지가 나왔었습니다. 새 배터리인데 왜 이러지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