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office

[파워포인트2007] 삽입한 이미지의 흰색 배경을 투명으로 바꾸기

심량 2015. 2. 4. 15:03
'투명한 색 설정' 버튼이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메뉴에 코빼기도 보이지 않습니다.

시작 메뉴 단추처럼 생긴 왼쪽 상단의 오피스 메뉴 단추 오른쪽에 보면 빠른 실행 도구 메뉴가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빨간 원으로 표시된 것입니다. 뭐 그 왼쪽의 디스크 모양 아이콘 영역이 다 빠른 실행 도구 영역이지만 처음부터 이것저것 있지는 않습니다. 저 영역은 사용자자 직접 지정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사용자마다 다릅니다.

어쨌든 저 빨간 표시한 아이콘을 눌러봅시다.
기타 명령을 누르면 PowerPoint 옵션 창이 실행되죠. '다음에서 명령 선택' 글 밑에 선택 단추가 있습니다. 눌러서 '그림 도구 | 서식 탭'을 선택하고 가나다 순이니까 맨 밑으로 내리면 '투명한 색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더블 클릭하면 오른쪽에 추가되는데 확인을 눌러주면 추가되어 있습니다. 실은 맨 처음 그림의 디스크 아이콘 다음 다음 아이콘이 이 기능입니다. 스크린샷을 또 잡기 귀찮아서 한 번에 했네요.
이제 바꾸고 싶은 대상인 jpg 같은 내용을 붙여넣어서 흰색 배경이 도드라져 보이는 그림을 문서에서 골라줍니다.
선택(마우스 왼쪽 클릭)한 다음 아까 추가한 아이콘을 빠른 도구에서 누르고 바꿀 그림의 배경색(여기선 흰색)을 눌러주면 동일한 배경색이 투명으로 지정되어 현재 페이지의 배경색이 보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