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Programming/Visual Studio

[VS2008] Visual Studio 잦은 MFC 오류 발생할 때...

  • -

Visual Studio 2008로 디버깅을 하고 있는데 Visual Studio 자체가 자꾸 MFC 오류를 내면서 죽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니 VS로 디버깅하는데 VS로 죽다니...

너무 황당해서 무시하고 다시 실행해서 진행하는데 디버깅 좀 진행되면 죽고, 다시 시작하면 중간중간 지정한 내용 날라가 있고...

디버깅이 금방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계속 붙잡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자주 발생해서 스트레스를 왕창 받다가 이렇게 작업 못하나 검색하느라 못하나 매한가지다라는 마음에 구글을 뒤져봤더니 확장(extension) 프로그램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안전 모드로 실행해보라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그 글의 댓글 중에 이렇게 안전 모드로 실행했다가 다시 정상적으로 실행하니까 문제 없이 잘 되더라는 얘기가 있어서 글 내용대로 실행해봤습니다.

Devenv.exe /SafeMode

VS 실행파일이 devenv.exe라는 걸 첨 알았습니다(그동안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안전모드로 실행했다가 다시 옵션 없애고 실행하니 아직까지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확장이라고는 설치도 안했는데 어쨌든 관련한 충돌이거나 dll 문제일 수 있다고 하니까 비슷한 문제가 생겼을 때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