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사용팁/System Digging

[Linux Mint 17] 문제발생:: 분석중 - 네트워크로 연결된 CHP-5035DN 프린터 사용하기

  • -

문제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니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CHP-5035DN 프린터는 청호(Chungho)라는 회사에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프린터 제품군이 교세라(Kyocera)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세라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제품분류를 '민수 프린터 이전모델'을 선택하면 CHP-5035DN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윈도우즈 드라이버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Windows XP부터 Windows 8까지 폭넓게 지원하네요.


Linux Mint 17에서는 청호 제품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감사하게도 CHP-5035DN 프린터가 PCL/XL을 지원해서 Generic으로도 품질은 조금 떨어지지만 인쇄 가능합니다.


  • 먼저 시작 버튼을 눌러 관리 폴더를 찾고 그 안에서 프린터를 찾습니다.



이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프린터 창이 뜹니다. 프린터가 없으니 추가 단추를 눌러봅시다.



새 프린터 창이 뜨는데 장치 선택 영역에서 네트워크 프린터를 눌러봅시다.



네트워크 프린터를 누르면 처음엔 목록에 뜨는 게 없습니다. 좀 참을성을 갖고 기다리다 보면 네트워크에 연결된 프린터가 보입니다. IP도 나오니까(까맣게 덧칠된 부분) 참고해서 추가하려는 프린터를 선택하고 앞으로 단추를 누릅니다.



드라이버 선택 창이 뜹니다. 우리는 리눅스 용 드라이버가 없으므로 권장 사항으로 이미 지정된 Generic을 선택하고 앞으로 단추를 누룹니다.



드라이버를 PCL 6/PCL XL을 선택해줍니다. 이것은 CHP-5035DN 프린터가 PCL XL 방식이기 때문에 선택한 것입니다. 만약 비슷한 계열의 다른 프린터로 시도하고 계신다면 프린터가 동작하는 정확한 PCL 방식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서는 PCL XL 방식에 포함된 lj5gray를 선택했습니다. 컬러 프린터라면 color라는 단어가 들어있는 드라이버를 선택해줍시다.



여기까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프린터 설명 창이 나타납니다. 프린터 이름은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이름입니다. 적당히(?) 신경 써서 지어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이건 프린터 이름이다 하고 알아 먹기만 하면 됩니다. 나머지 칸은 마음껏 대충 채워줍시다. 둘 다 설명 용이라서 상관 없습니다.



적용 버튼을 눌러서 문제가 없다면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하겠냐고 물어봅니다. 아직 성공을 장담할 수 없으므로 웬만하면(?) 확인해봅시다.



오랜만에 갈무리한 그림을 동반한 사용기를 남기게 되었네요. 한동안 못쓰다가 너무나 잘 되어서 흥이 나서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치명적인 문제 발생.... 그림을 인쇄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인쇄된 내용..

PCL XL error

               Subsystem:    IMAGE

               Error:              ExtraData

               Operator:       ReadImage

               Position:         102


PCL XL 모델 현재 텍스트만 잘 인쇄되고 그림은 위 내용만 출력되고 아무 진전이 없습니다.

PCL 5 모델은 텍스트도 출력 안되고 깨집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