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Programming/Visual Studio

[visual studio] COM 구성 요소 호출에서 HRESULT E_FAIL 오류가 반환되었습니다 오류

  • -

vs2019 사용중에 vs2017에서 작성된 소스를 불려오려다가 약간의 문제가 생겨서 vs2017을 설치하고 컴파일 과정에 문제가 생겼고 이를 수정해서 컴파일했더니 타깃 머신에서 실행이 되지를 않습니다 ㅜㅜ

부랴부랴 vs 모두 다 지우고 2017만 다시 설치하고 솔루션을 열어보니.. 제목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bckim님의 글.vs 폴더를 지우고 vs를 재시작하는 방법을 선택해서 감사하게도 이 오류는 잘 해결되었습니다. 다른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는 bckim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솔루션을 열었는데 이번엔 MFC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나옵니다... 설치화면에서 선택했었는데.. 포맷을 해야 할지..

MFC 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화면

설치 버튼을 누르면 installer가 실행되고 다시 설치를 묻습니다.

아래 삽질기는 기록용으로 적어넣은 것이고 결론만 보면 더 설치를 진행하지 말고 Visual Studio 종료시킨 다음 Visual Studio Installer 다시 실행해서 C++를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 항목을 체크 해제했다가 다시 체크하고 오른쪽 영역에서 빠져있는 Windows 8.1 SDK를 체크해준다음 수정 버튼을 눌러 설치해주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더보기

저 경고 메시지만 보면 자동으로 vs 종료 및 다시 열림이 실행될 것 같은데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수동으로 열려진 vs를 종료한 다음 다시 시도하도록 진행해서 정상 설치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Windows SDK 버전 8.1을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결국 visual studio installer 다시 실행해서 개별 구성 요소에 들어가보니 체크가 안되어 있습니다.. 이거 체크하면 vc++ atl/mfc 모두 같이 체크되는데.. 다시 실행해봐야겠습니다.

이번엔 31>d:\visual studio\2017\vc\tools\msvc\14.16.27023\atlmfc\include\afx.h(62): fatal error C1083: 포함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new.h': No such file or directory 오류가 발생하네요.. 하아..

이번엔 .NET Framework 3.5 개발 도구(여기에도 Windows SDK 8.1 이 포함되어 있음)를 설치해봤습니다.

여전히 안됩니다..

visual studio installer 에서 맨 위의 c++ 개발 패키지 선택했을 때 오른쪽 영역의 개별 패키지 목록에서 Windows SDK 8.1을 선택해서 설치해주고 다시 컴파일 시작하니 정상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