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Programming/Visual Studio

[VS2017] LNK1104: mfc90.lib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 -

Visual Studio 구버전(여기서는 vs2008)에서 작성된 소스를 새 버전에서 열 때 컴파일은 잘 되는데 링크할 때 LNK1104: mfc90.lib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또는 fatal error: LNK1104 cannot open file mfc90.lib) 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고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도 자료가 거의 없고 구성 속성>일반>플랫폼 도구 집합 의 버전을 2008로 맞추라는 둥, 2008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하라는 둥의 답만 있고 실제로 문제를 해결해주는 답은 찾지 못했습니다.

한글 답은 거의 전멸이고 영어 질답을 뒤지다가 빛줄기같은 하나의 힌트를 적용하고 이 부분 오류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음을 확인했습니다.

위와 같이 프로젝트 설정을 실행한 창에서 링커>입력>특정 기본 라이브러리 무시 항목에 mfc90.lib;mfcs90.lib; 값을 추가해줍니다.

이렇게 하고 컴파일하면 프로젝트 컴파일은 성공하는데 뭔가 메시지가 남습니다.

1>Pass 2가 끝났습니다.
1>Failed to connect to VCTIP: 'CreateFile' failed with 2
1>Launching VCTIP
1>Failed to launch VCTIP: timeout
1>Marking VCTIP as unstable
1>Telemetry event upload failed: 'Failed to open connection to VCTIP'

관련 내용은 일단 보류하고 여기까지 컴파일을 성공했습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