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Programming/VCS

[git][error] bad line length character

  • -

git 저장소를 거의 혼자 쓰는 바람에 방치되어 있던 원격 저장소..

이번에 필요(!)가 생겨서 git pull을 오랜만에 날렸는데 bad line legth character 라며 id 쪽이 잘못되었다고 뜨네요.

저장소 주소는 ssh://id@server:/repository_path.git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저런 검색을 해보고 해도 답이 없어 보였는데 혹시나 싶어서 저장소 설정들을 쭉 보니.. ssh key 항목이 비어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 머신 엎은 뒤로 git extensions 를 tortoise-git 대신 설치했습니다. 좀 더 편해 보이기도 하는데 이번에 처음 써봐서 좀 더 적응이 필요해 보이네요. 어쨌든 예전처럼 pageant 등등 건드리지 않고도 ppk 파일 지정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오류를 무사히 넘겼습니다.

잘 되던 저장소가 안될 때는 ssh key 등을 확인해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서버쪽에 ssh key가 잘 등록되어 있는지 접근하려는 id 권한이 유효한지 등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