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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7] 최근 사용한 문서 최대값 조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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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7을 사용하면서 특정 설정하는 부분이 XP와 달라진 게 많아서 종종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도 그런 경우 중에 하나로 기록용으로 남겨둡니다.


시작 메뉴 버튼을 눌러서 접근할 수 있는 '최근 문서'는 기본적으로 10개의 최근 문서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자주 활용하는 제게는 이 개수가 좀 불만스럽습니다.


이를 고치는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건드리는 방법과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에디터(regedit.exe)를 실행시켜서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


여기에 DWORD 값으로 이 MaxRecentDocs 라는 값을 생성하고 값 종류를 10진수로 바꾼 다음에 원하는 개수만큼 수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최대 값은 9999이고 기본 값은 10입니다.


수정을 완료했으면 로그 오프 했다가 다시 로그온 하거나 컴퓨터를 껏다 키면 적용됩니다.


이 방법이 위험하게 느껴지고 그런거 만지기 싫다 하는 경우에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시작 메뉴를 누르면 커서가 검색 필드에 깜빡이고 있습니다. 이 때 gpedit.msc 라고 누르면 시작 메뉴 상단에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엔터키를 누르거나 검색 결과의 프로그램 항목에 있는 gpedit.msc를 클릭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 참고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프리미엄 이상 버전에서만 접근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윈도우즈 7 홈 xxx 버전 사용자들은 이 방법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에 언급된 레지스트리를 건드리는 방법으로 하셔야 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시키면 두 개의 패널(pane)로 이뤄져 있습니다. 왼쪽 패널에서 로컬 컴퓨터 정책>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탐색기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패널에서 '최근 사용한 문서의 최대 숫자' 항목을 찾아 마우스로 왼쪽 버튼을 더블 클릭해서 '구성되지 않음'을 '사용'으로 바꾸고 '최근 사용한 문서의 최대 숫자'를 원하는 값으로 바꾸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부분은 바로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세븐 포럼 튜토리얼 문서, 테크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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