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사용팁/virtualbox

VirtualBox에서 USB 부팅해보기

  • -

Linux Mint 17(Ubuntu 14.04 기반)을 쓰고 있는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usb가 인식되지도 않습니다..

버추얼박스 홈페이지 안내문을 참조하면 일단 usb가 인식되도록 바꿀 수 있습니다.

간단히 usb를 인식시키고 나면 (새로운 퀘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virtualbox가 usb 부팅을 어떤 짓을 해도 쉬운 방법으로는 제공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는 이런 저런 그런 어떤이 있는데 아쉽게도 윈도우 기반인지 리눅스에서도 VBoxManage 명령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뭐 짐작가는 부분이 있기는 했지만 해결책을 찾아보니 역시나 usb 경로(--rawdisk 옵션) 문제이더군요.

혹시나 따라오는 과정 중에 sda만 보인다면 usb가 시스템에서 제거된 경우일 수 있기 때문에 과감히 usb 드라이브 뺐다가 다시 껴주면 새 경로(/dev/sd?)가 추가되어 있을 겁니다. 뭐 그게 안되면 usb나 드라이버가 문제이겠죠..

나머지는 이런 저런 그런 어떤 글 따라하시면 됩니다... 대충 요약하면 저장소에서 하드디스크 추가하기를 눌러 아까 생성한 usb.vmdk를 선택해주고 호스트를 부팅시켰을 때 F11이나 F12 또는 Del 키로 부팅할 하드디스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