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사용팁/web

[web][chrome] 웹페이지 로딩이 느려지고 spedcheck.space 접속이 시도될 때

  • -

어느 순간부터 새로 설치한 os 임에도 불구하고 웹페이지 로딩이 느려지고 웹 페이지 클릭했을 때 엉뚱한 spedcheck.space 접속을 시도하다가 페이지가 로딩된 경험을 하신 분들에게 제가 발견한 하나의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서 기록용으로 글을 남깁니다.


대상: 구글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 중 tab manager 플러그인 설치자


만약 이 플러그인이 해킹된 거라면 다른 플러그인이나 malware에 오염된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프로그램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대상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특히 ie(internet explorer) 이든 ff(firefox) 이든 플러그인을 확인해서 알지 못하는 플러그인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크롬의 tab manager 플러그인을 사용 안함으로 하니까 특정 페이지(https://spedcheck.space/metric/?mid=&wid=52131&sid=&tid=6268&rid=LOADED&custom1=내ip&t=1521507148314)를 접속하게 하는 코드가 웹페이지에 삽입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동안 울며 겨자먹기로 hosts 파일에 spedcheck.space 를 127.0.0.1 로 등록해서 쓰고 있었는데 지금이라도 발견해서 감사하네요. 일단 크롬 앱스토어에 신고는 해둔 상태인데 어떻게 처리될 지 모르겠습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