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사용팁/server

버그질라 버그 번호가 링크가 안될 때

  • -

버그질라를 원본 그대로 설치해서 쓰시는 경우 버그를 인용할 때 "bug 버그번호" 형태로 comment에 작성하면 해당 버그를 가리키는 링크가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comment를 인용할 경우는 "comment comment번호"가 되겠죠, 사족을 덧붙이자면 따옴표(")는 필요 없습니다..

저는 발가락을 활용해서 스스로 버그질라를 번역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어 단어는 쉬워도 보면 볼수록 익숙해지지 않고 저만 쓰는게 아닌데 사용자를 붙잡을(?) 필요도 생겨서 어찌됬든 번역을 했는데요.

이 번역 때문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전 회사에서는 잘 동작했던 버그 인용시 자동 링크 생성 기능이 동작하지 않는 겁니다. 이래저래 검색도 해보고 하다가 번역된 키워드로 인식하지 않을까 해서 제 버그질라에서 사용되는 "버그"라는 키워드를 사용해서 인용했더니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버그 3 comment 2

왜 comment는 영어냐고 물으신다면 해당 키워드를 번역할래다 하드코딩되어 비교하는 여러 다른 코드 때문에 설정하기 귀찮아서 그대로 두었다고 변명하겠습니다.


어쨌든 저는 아래 파일에서 bug 관련 키워드에 해당하는 문자열을 "버그"로 바꿨습니다. 

/var/www/bugzilla/template/en/default/global/variables.none.tmpl


혹시나 스스로 번역하시고 기억을 못하시는 경우, 위 파일 내용을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var/www/bugzilla 는 제 서버에 설정된 버그질라가 설치된 경로입니다. 각자 환경에 맞춰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